루비의 다양한 데이터 종류
대표적으로 4가지가 있다.
1. 숫자
우리가 잘 알고 있는 1, 2, 3
2. 문자열
' Hello world ' => 문자열로 컴퓨터가 인식한다.
" Hello world " => 작은따음표, 큰따음표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다.
# "아무것도 없다"의 의미
nil
# 참 거짓의 의미
true #=> 참
false #=> 거짓
3. 배열(Array)
번호(인덱스)와 번호에 대응하는 데이터들로 이루어진 자료구조
배열(Array) = [요소, 요소, …]
people = [ 'alice', 4423, 3.14, nil, false ]
people[0] #=> ' Alice '
people[10] #=> nil
4. 해시(Hash)
키를 값에 매핑할 수 있는 자료구조
해시(Hash) = {키 => 요소}
(1) colors = { 'red' => 'ff0000', ' green' => '00ff00' }
(2) colors = { red: 'ff000', green: '00ff00' }
(1), (2) 방식 중 어떤 것을 쓰던 상관이 없다. 하지만 (2)을 주로쓸 것이다.
colors['red'] #=> 'ff000'
'RubyCo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루비의 기본적인 제어구조 (0) | 2018.10.30 |
---|---|
루비 메소드의 정의 (0) | 2018.10.30 |
루비 연산자 (0) | 2018.10.30 |
루비 변수와 상수 (0) | 2018.10.29 |